인공지능 통합돌봄사업

부정발화 대상자
심리상담

  • 경상남도 인공지능 통합돌봄사업 대상자 중 부정발화 대상자 발생 시 지역별 담당 케어매니저를 통해 고위험군 상담 실시
  • 심리상담 필요 대상자로 파악 시 센터 내 심리상담전문 인력을 활용한 척도검사 실시
  • 심층 상담이 필요한 고위험군은 당사자에게 동의를 구한 후 심리 사회적 사정을 통한 심리지원 실시
  • 심리척도를 통해 파악된 대상자는 주기적으로 전화 상담 혹은 해당 시·군의 가용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의 기관으로 대상자 2차 연계 의뢰
부정발화대상자 심리상담 순서도 - 자세한 내용은 다음 텍스트에서 설명
  1. 부정발화 1차 진행
    1. 대상자 부정발화 감지시 부정발화추출하여 행복커넥트 시스템으로 전달
    2. 행복커넥트 시스템 내 발화내용 추출하여 경상남도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로 명단송부
    3. 경상남도 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에서 시군 지역케어매니저에서 상담욕구 확인요청
    4. 시군 지역케어매니저가 심리상담 실시여부 확인 후 내담자 확정하여 경상남도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에 전달
  2. 부정발화 2차 진행
    1. 대상자 부정발화시 경상남도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에 연계동의
    2. 경상남도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에서 대상자에게 심리상담 지원
    1. 부정발화 3차 진행
    2. 경상남도인공지능 통합돌봄센터에서 지역복지자원(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과병원, 심리상담 등)에 의뢰서 송부
    3. 지역복지자원에서 결과회신
    1. 부정발화 4차 진행
    2. 부정발화 대상자에게 시군 지역케어매니저의 연계지원(모니터링, 사후관리)